2020년 01월 12일(주일)

페이지 정보

작성일20-01-12 08:24 조회26회

본문

믿고 가라하시는 예수님

 

요한복음 4:43~54

43 이틀이 지나매 예수께서 거기를 떠나 갈릴리로 가시며 44 친히 증언하시기를 선지자가 고향에서는 높임을 받지 못한다 하시고 45 갈릴리에 이르시매 갈릴리인들이 그를 영접하니 이는 자기들도 명절에 갔다가 예수께서 명절중 예루살렘에서 하신 모든 일을 보았음이더라 46 예수께서 다시 갈릴리 가나에 이르시니 전에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곳이라 왕의 신하가 있어 그의 아들이 가버나움에서 병들었더니 47 그가 예수께서 유대로부터 갈릴리로 오셨다는 것을 듣고 가서 청하되 내려오셔서 내 아들의 병을 고쳐 주소서 하니 그가 거의 죽게 되었음이라 48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표적과 기사를 보지 못하면 도무지 믿지 아니하리라 49 신하가 이르되 주여 내 아이가 죽기 전에 내려오소서 50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라 네 아들이 살아 있다 하시니 그 사람이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믿고 가더니 51 내려가는 길에서 그 종들이 오다가 만나서 아이가 살아 있다 하거늘 52 그 낫기 시작한 때를 물은즉 어제 일곱 시에 열기가 떨어졌나이다 하는지라 53 그의 아버지가 예수께서 네 아들이 살아 있다 말씀하신 그 때인 줄 알고 자기와 그 온 집안이 다 믿으니라 54 이것은 예수께서 유대에서 갈릴리로 오신 후에 행하신 두 번째 표적이니라

 

묵상 도우미 

1.갈릴리에 돌아오신 예수님을 사람들은 어떻게 대하였나요 ?

2.아들의 병을 고치기를 부탁하는 왕의 신하에게 예수님은 어떻게 말씀하셨나요 ?

 

사마리아 수가성에서 이틀을 지내신 예수님은 나사렛이 아니라 갈릴리 가나 지역으로 가셨습니다. 본문은 그 이유를 “선지자가 고향에서는 높임을 받지 못한다”는 말씀으로 설명합니다. 가나 사람들은 유월절 명절에 예수님이 행하신 일에 대해 듣고 주님을 영접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가나에 머무실 때에 가버나움에 있는 왕의 신하가 예수님을 찾아와 아들의 병을 고쳐 주실 것을 구합니다. 예수님은“너희는 표적과 기사를 보지 못하면 도무지 믿지 아니하리라”라고 말씀하시며 표적과 기사보다 우선 되어야 하는“믿음”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예수님께 함께 가시기를 구하는 왕의 신하에게 “가라 네 아들이 살아 있다”고 선포하셨습니다. 신하는 믿고 돌아갔고 아이가 살게 되었습니다.

 

가라 네 아들이 살아 있다(50)

표적과 기사를 직접 보아야 믿는 것이 사람들의 본성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왕의 신하에게 "아들이 살아있으니 믿고 가라!"고 요청하셨습니다. 선택은 그 아버지에게 달린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믿고 내려갔을 때에 아이는 고침을 받고 일어났습니다. 보이지 않아도 동행하시고 일하시는 주님을 믿는 것이 바로 믿음입니다.

 

생활 과제  

주저하지 말고 예수님의 도우심을 믿고 나아가기